‘FreeRider’팀 HURO-Competition 종목 대통령상을, ‘Linker’와 ‘터닝메카드’팀 Robofest-VCC 종목 장관상과 진흥원장상 수상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10월 14일(금)부터 10월 16일(일) 3일간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최하고 한국로봇산업진흥원에서 총괄 지원한 ‘2016국제로봇콘테스트(International Robot Contest 2016)’가 개최되었다.
 
한양대ERICA 로봇공학과 학생들로 이루어진 팀들 중, ‘FreeRider’는 HURO-Competition 종목에서 대통령상을, Robofest-VCC 종목에서는 ‘Linker’와 ‘터닝메카드’가 각각 장관상과 진흥원장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HURO-Competition는 로봇이 영상인식을 통해 장애물 회피 등의 미션을 수행하는 휴머노이드 로봇 장애물 트랙 달리기 대회이다. Robofest-VCC(Vision Centric Challenge)는 자율형 모바일 로봇이 영상이나 글자(숫자, 알파벳)를 인식하게 하는 경기이다.
 
한양대ERICA 로봇공학과는 2013년도에 신설되었지만 입학생에게 매학기 등록금 50%의 장학금을 수여하고, 로봇 분야 전문 교수진을 구축하는 등 각고의 노력으로 빠른 시간 내에 국내외에서 전망이 있는 학과로 자리매김했다.
 

▲2016 국제로봇콘테스트 수상 장면

 

▲대통령상을 수상한 FreeRider팀 경기 장면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국제로봇콘테스트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