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9일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주최로 열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지난 2월 19일 세종시 집현리(4-2생활권) 내 조성되는 '신개념 캠퍼스타운 아이디어 공모전'의 우수작품 시상식과 작품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다양하고 독특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해 대학부와 일반부로 나뉘어 진행됐다. 모두 122개 작품 중 최종 25작을 선정했고 그 중 대학부 대상 등 우수한 3개 작품에 대해 시상식과 작품 설명회를 가졌다.
김진숙 행복청장은 “이번 아이디어 공모를 통해 수상작품 외에도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엿볼 수 있었다"며 "특히 캠퍼스의 주인공인 학생들의 시선에서 바라보며 꿈꾸는 새로운 캠퍼스타운의 모습을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고 밝혔다.
이어 “행복도시에 새롭게 만들어지는 캠퍼스타운이 학생들을 비롯하여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 꿈을 공유하고 성장할 수 있는 융․복합 공간으로 조성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행복청은 세종시 집현리(4-2생활권)의 대학 부지를 융합된 신개념 캠퍼스 공간으로 조성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를 찾기위해 지난해 12월 14일 한국토지주택공사 세종특별본부와 공동으로 아이디어 공모를 실시했고 이번 공모결과를 참고하여 향후 구체적인 캠퍼스타운 조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디지털뉴스팀
hanyang_news@naver.com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