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1월 30일(수) 백남학술정보관


우리 대학은 강의 뿐 아니라 한양인의 가치를 높이는 창의적 교육에도 힘을 쏟고 있습니다. 이러한 한양의 교육성과를 공유하는 2016 HY-G.P.S 페스티벌이 백남학술정보관 6층에서 열렸습니다.

HY-G.P.S Festival은 지난 1년간 우리 대학 교육선진화사업단이 추진한 한양의 교육성과를 보여주는 행사입니다. 이날 행사는 CK-2, CORE사업 등 국고 사업의 홍보 뿐 아니라 스마트교수학습센터, 한양상담센터, 창의융합교육원 등 교내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도 소개됐습니다.

INT 1> 이태희/교육선진화팀장
Q. 행사 취지?
A. "오늘 개최되고 있는 HY-G.P.S 교육성과 페스티벌은 지난 1년간 한양대학교가 일궈온 교육성과를 함께 공유하고, 즐기고, 나누는 자리입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학생들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하고 평가하는 학생주도행사라는데 큰 의의가 있습니다. 우리 한양대학교가 그간 일궈온 학부교육선진화모델을 전국으로 확산하고 대한민국 최고의 교육을 넘어 글로벌 교육혁명을 주도하는 한양대학교의 원대한 도전에 한양 가족 여러분께서 함께해 주시길 부탁드립니다."

한양인 참여부스로 마련된 SMART MUSEUM에서는 우리 대학의 다양한 교육 사업을 소개하는 1:1 상담 부스, 포토월 SNS 인증샷 이벤트, 한양 교육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는 하이리온 램프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됐습니다. 또한, 참여한 학생들에게는 푸짐한 선물을 나누어주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

INT 2> 압둘 사보르/영어영문학과
Q. 참여 소감?
A.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압둘 사보르입니다. 지금 한양대학교에서 영어영문학 석사과정을 학습하고 있습니다. 백남학술정보관 1층에서 안내를 받고 와보니 여러 가지 (교내) 프로그램들에 대해 알게 되었어요. 너무 재미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은데 외국인 학생들이 많이 없어서, 외국인 학생들도 많이 참여했으면 좋겠습니다."

INT 3> 김완주/교육공학과 13학번
Q. 참여 소감?
A. "사실 우리 대학에서 어떤 프로그램들을 진행하고 있는지 많이 몰랐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서 여러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었고, 그리고 저한테 도움이 되는 것들도 많이 있더라고요. 그러한 프로그램들을 ‘한번 참여해보면 어떨까’하는 생각도 해보면서 되게 뜻깊은 경험이었던 것 같습니다."

이어지는 행사에서는 한양 교육과 함께한 학생들의 성장 이야기, <한양 교육 말하는 대로 - 버스킹 토크쇼>가 진행됐습니다. 봉사 단체 십시일밥을 세상에 알린 이호영 학우, 점자지도를 만든 발명왕 김지효 학우, 청춘, 도전 꽃을 피우다 챌린저 유동수 학우는 자신만의 창조적 발전 스토리를 청중과 함께 나누며 공감을 이끌었습니다.

창의, 소통, 통섭. 그리고 도전과 나눔. 한양 교육이 추구하는 가치를 보여준 오늘 행사는 재학생들이 활발하게 참여해 더욱 뜻깊었는데요. 오늘보다 내일이 더 발전할 한양의 교육을 기대하며, 지금까지 채널H 양재영입니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HY-G.P.S #HY-G.P.S Festival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