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23일부터 3일간... 와세대대학, 오사카대학, 킨다이대학, 도카이대학 방문
김우승 총장과 윤종승 국제처장이 23일부터 3일간 일본 자매대학들을 방문해 교류 확대 및 산학협력을 논의하고 돌아왔다.
이번 일본 방문에서는 와세대 대학, 오사카대학, 킨다이대학, 도카이대학을 방문했으며, 각 대학 마다 전략적인 주제로 협의를 진행했다.
와세대 대학에서는 외국인 유학생 현황 및 관리 시스템 소개받고 영어트랙 운영 및 AI Center에 대한 벤치마킹과 본교 활용 방안 논의했다. 오사카대학에서는 국제처 및 공대 연구처 담당자와의 미팅을 통해 향후 양교 간의 활발한 연구 교류를 증진 방안을 논의했으며, 양 대학 우수 교수의 연구분야 분석을 통한 연구협력을 시행하기로 협의했다. 킨다이대학에서는 우수한 교내시설 견학하고 열린도서관의 도서구매 시스템 도입 관련한 검토가 이루어졌다. 도카이대학에서는 “Innovative Higher Education in Hanyang University”라는 제목으로 특강을 진행하여 한양대의 IC-PBL 교육에 대해 발표하기도 했다. 이날 도카에 대학의 총장 및 이사장 접견을 통해 1990년부터 지속된 양교간의 교육협력 관계를 더욱 돈독히 하고 향후 학술 교류 관계 확대를 위한 방안을 논의했다.
한양뉴스포털
54292@no-emailaddres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