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실제 수업 사례 소개와 함께 산업체와 대학의 연계 교육 논의 진행 돼

한양대 IC-PBL교수학습센터(센터장 임규건)가 18일 백남학술정보관에서 개최한 개교 80주년 기념 국제 컨퍼런스가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 「IC-PBL 중심의 대학교육 혁신과 산업체와의 초연결 교육」이라는 주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실제 사회와 연결된 학생 가치 중심의 교육 실현과 이를 통한 대학교육의 혁신 방향 설정을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교내외에서 교육혁신과 산업체 연결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다양한 기관, 대학 전문가들 180여명이 참여하였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대학교육의 혁신 사례로 주목받고 있는 Singapore University of Technology and Design의 교무 부처장인 Dr. Kin Leong Pey와 Asia School of Business의 액션러닝 부디렉터인 이동욱 교수의 사례 발표가 이루어졌다. 해외 사례발표 이후 AACSB Asia Pacific Affinity Group의 김보영교수와 ERICA 캠퍼스 박기수 교수, 서울여자대학교 서윤경 교수의 열띤 패널토론이 이어졌다. 국내 사례로는 김명직 교무처장의 한양대학교 공유교육모델 발표와 함께 한양대 서울캠퍼스에서 지난 학기 IC-PBL 수업을 개발 운영한 배성철 건축공학부 교수와 신현상 경영학부 교수의 발표가 이루어져 산업체와 연결된 실제적 교육의 운영 과정과 성과가 공유되었다.

‘학생 가치 중심을 최우선에 두고, 국내외 대학이 함께 진화하고 발전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바란다’는 김우승 총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진행된 이번 국제 컨퍼런스에서는 해외 사례와 국내 사례 발표 외에도 교육 전문가 패널 토의가 진행되어 국내외 산업체와 대학의 연계 교육 현황 및 당면 현안에 대한 해결책을 논의하는 한편,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 설정 등 미래교육과 관련된 다양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