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15일 올림픽체육관
■ 장소 : 올림픽체육관
위대한 선구자 백남 김연준 박사의 신념과 열정으로 1939년에 설립된 한양대학교의 개교 80주년 기념식이 올림픽체육관에서 열렸습니다.
한양대학교 개교 80주년을 축하하기 위해 김종량 이사장과 김우승 총장을 비롯한 한양 구성원들이 참여해 우리대학의 역사와 현재, 미래 비전을 나눴습니다.
그 시작은 모든 한양 구성원이 참여한 건학이념 낭독 영상을 보며 개교 80주년의 의미를 되새겼습니다.
이어서 스승의 날을 기념해 학생 대표들이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은 꽃다발을 전달했습니다.
다음으로 대학 발전을 위해 헌신한 한양인들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습니다.
30년 장기근속상에는 한정화 교수(경영대학) 외 68명이 받았고 20년 장기근속상은 오윤수 차장(한양증권) 외 79명, 이의재 선생님(관리처 관재팀) 외 110명이 10년 장기근속상을 받았습니다.
이어 교육과 연구로 한양의 명예를 높인 의과대학 배상철 교수가 백남석학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습니다.
또한, 남다른 봉사 정신과 창의적 아이디어를 선보인 오지영 계장(한양사이버대) 외 20명이 모범봉사상을 받았고 장희라 선생님(입학처) 외 2명이 한양창의행정상을 수상했습니다.
이와 함께 다양한 분야에서 사랑을 실천한 한양인들에게 학생공로상과 사회봉사상, 총동문회 공로상을 전했습니다.
김종량 이사장은 "동아공과학원으로 시작해 대한민국 성장동력의 중심이 된 한양의 역사에는 구성원들의 피와 땀, 사랑이 있었기에 가능했다"며, "80년의 역사를 넘어 한양 100년의 꿈을 향한 걸음에 한양인들이 동행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다음으로 김우승 총장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준비하는 한양의 비전’을 발표했습니다.
김우승 총장은 "대학의 교육과 연구를 산업과 기술에 융합하고 학생 가치중심의 대학경영으로 한양의 발전을 이끌겠다"는 비전을 알렸습니다.
손용근 동문회장은 "사랑의 실천으로 오대양 육대주에 빛을 더하는 한양이 되도록 33만 동문이 함께하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김형석 연세대 명예교수가 '한양의 발자취, 그리고 새로운 시대에 한양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주제로 한양인들에게 깊은 감동과 울림을 선사한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이어서 개교 80주년 기념영상과 축하 공연이 이어졌습니다.
예술체육대학 무용단의 현대무용과 동문합창단 함께한대, 음악대학의 축가로 80주년의 기쁨을 함께 누렸습니다.
이와 함께 글로벌 리더들의 축하 메시지와 영상 공모전 수상작 상영, 교가 제창과 축도로 개교 80주년 기념식의 성대한 막을 마쳤습니다.
사랑의 실천으로 시작해 도전과 신념으로 이룬 한양의 역사.
80년의 역사를 넘어 새로운 100년을 향한 한양대학교의 힘찬 비상을 기대합니다. 지금까지 채널H 박혜영입니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1939
#2019
#201905
#20190515
#7기
#80th anniversary
#80주년
#hyu
#mit
#가림다s
#개교 80주년
#개교기념식
#건학이념
#건학이념 낭독
#글로벌 리더
#기념식
#김연준
#김연준 박사
#김우승
#김우승 총장
#김종량
#김종량 이사장
#김향기
#김형석
#김형석 교수
#동문합창단
#동아공과학원
#무용공연
#박항서
#박혜영
#배상철
#백남석학상
#사랑의 실천
#서울대
#손용근
#스승의 날
#오세정
#와세다
#이영애
#장근석
#장기근속상
#정일우
#채널h
#청산에 살리라
#총동문회
#추미애
#축하 메시지
#캐슬린 김
#학생공로상
#한양 구성원
#한양대
#한양대학교
#한양대학교 개교 80주년 기념식
#한양대학교 개교기념식
#한양창의행정상
#한양학원
#함께한대
#현대무용
#홍남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