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N북
새해 새 다짐을 북돋아 줄 신간을 소개합니다.

강보승 교수의 <학교도 병원도 알려주지 않는 술 한 잔의 의학>
술 한 잔이 누군가에게는 독이 될 수도 있다?
한양대 구리병원 응급의학과 강보승 교수가 술에 관한 숨겨진 이야기를 담은 책을 출간했다. 강 교수는 책에서 “술 한두 잔에도 얼굴이 붉어지는 사람은 A급 발암물질 농도가 몸속에서 치솟는 것이고, 비록 그 정도는 아니더라도 음주 다음 날 남는 숙취는 A급 발암물질에 의한 가역적인 급성 노화 현상”이라며 술 한 잔의 위험성을 전하고 있다.

김광석 교수의 <한 권으로 먼저 보는 2020년 경제 전망>
김광석 미래인재교육원 교수가 2020년 경제 전망을 담은 책을 출간했다. 김 교수는 책에서 2020년은 최악의 경제 위기를 벗어나 경제시장이 바닥점을 치고 반등하는 시작점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와 함께 미중 무역분쟁, 한일 무역전쟁, 미국 대선, 완화적 통화정책으로의 전환, 세계 공장의 이동 등 2020년 세계 경제 산업의 대형 이슈를 분석한다.

유영만 교수의 <파란 문장 엽서집>
유영만 사범대학 교육공학과 교수가 경험과 사색을 통해 얻은 문장을 선별해 직접 손으로 글씨를 쓴 캘리그래피 엽서집이다. 자존과 자유, 일상과 상상, 배려와 존중, 반성과 성찰 등을 주제로 한 이 책에서 저자의 깊이 있는 통찰을 엿볼 수 있다. 교훈적 가치가 담긴 55장의 캘리그라피 문장들은 한 장 한 장 넘기며 의미를 되새기며 감상할 수 있어 그대로 간직해도 좋고, 마음에 드는 페이지는 뜯어내어 선물하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전영수 교수의 <대한민국 인구·소비의 미래>
고령사회·인구변화·지역재생 등을 연구하는 경제학자인 한양대 국제학대학원 전영수 교수가 대한민국 인구의 미래와 그에 맞춘 소비 분야의 해법을 제시한 책을 출간했다. 이 책은 인구변화에 맞춘 소비 분야의 해법을 제시한다. 인구변화가 대형악재는 맞지만, 누구에겐 절호의 활로일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본 내용은 한양대 소식지 '사랑한대'의 2020년 1,2월호에 게재된 것입니다.
▶ 사랑한대 2020년 1,2월호 보러가기
한양커뮤니케이터
newsh@hanyang.ac.kr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