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문화와 관광의 다양한 형태를 분석해 프랑스 문화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새롭게 쓴 프랑스 문화(개정판)
이숙은 저/한양대학교 출판부/388쪽

 


지난 8월 한양대학교 출반부에서 「새롭게 쓴 프랑스 문화」의 개정판이 출간하였다. 지난 15년도에 첫 출간된 이 책은 프랑스 문화와 관광에 대해 독자들이 궁금했던 내용들을 가장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19년도를 맞아 새롭게 개정판으로 출간되었다.

프랑스 문화의 가장 큰 특징은 ‘다양성’이라고 일컬을 수 있으며, 프랑스는 그야말로 모든 문화 분야에 걸쳐 다양한 색깔을 지니고 있다. 「새롭게 쓴 프랑스 문화」는 프랑스 문화를 접하고 배우면서 평소 프랑스 문화와 관광에 대해 궁금했던 내용들을 가장 쉽고 흥미롭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또한 프랑스 문화와 관광의 다양한 형태를 분석해 프랑스를 이해하는 눈을 키우고, 그 실체를 밝히는 데에 중점을 두었다. 제1부에서는 ˂프랑스인˃에 대해 여러 특성별로 간략하게 다루었으며, ˂프랑스 사회˃에 대해서는 제2부에서, 그리고 프랑스 문화를 이해하는 데 필수적인 분야인 ˂프랑스 문학˃과 연관된 내용은 제3부에서 각각 다루었다. 또한 제4부에서는 프랑스 문화의 핵심적인 주요 요소들을 ˂프랑스 문화˃라는 제목으로 한데 묶었으며, 빠리 생활면의 필수적인 사항들과 유로화와 유럽연합의 위상을 다룬 ˂빠리 체류˃는 제5부에서 알아보았다. 마지막으로 프랑스 문화에서 빠뜨릴 수 없는 ˂프랑스 관광˃ 분야와 관련해서는 제6부에서 다루었다.

한편 저자인 이숙은 교수는 현재 한양대학교 ‘프랑스 언어와 문화’ 수업에서 출강하며, 프랑스 언어·문화 전파의 힘쓰고 있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도서 #신간 #추천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