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알고 있었습니까?


한양대학교에는 숨겨진 비밀이 있다. 모두 알게 된 다면 한양을 잘 알고 있는 한양인이라고 볼 수 있다. 시설물의 이름부터 이스터 에그(Easter egg, 창작자가 재미로 숨겨놓은 메시지)처럼 숨겨진 상징물까지 담았다. 알고보면 쓸 데 있고 흥미로운 한양의 5가지 비밀을 사진으로 알아보자.


1. 88계단은 사실 85계단
▲ 한마당과 사회과학대학을 연결하는 88계단은 85개의 계단으로 이루어져 있다. 수 년 전, 보수공사 이후 3개가 줄었다고 한다.

2. 한 쪽 발로만 내려가게 되는 계단
▲ 한마당에서 정문으로 내려가는 길목에 위치한 나무 계단은 보통 사람의 보폭과 사뭇 다른 넓이를 자랑한다. 이 때문에 왼 발을 내딛기 시작하면 계단이 끝나는 지점까지 왼 발로만 내려가게 되는 일이 벌어진다.

3. 유난히 하얀 사자상의 이빨
▲ 역사관과 본관 앞에 위치한 사자상의 이빨은 마치 방금 임플란트를 한 듯 유난히 하얗다. 부식된 이빨을 날카롭게 만들기 위해 보수 공사를 진행한 것이다. 사자상의 이빨을 뽑아 갈아 마시면 고시에 합격한다는 전설이 전해져 내려오기도 한다.

4. 1층이 없는 건물
▲ 한양대학교 국제관에는 1층이 존재하지 않는다. 국제관과 이어지는 구조 탓에 층 수를 맞추기 위함인데, 약 5년 전까지만 해도 2층 없이 1층과 3층으로 이루어져 있었다고 한다.

5. 교내 가로등의 비밀
▲ 교내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가로등의 전등 아래에는 한양대학교의 공식 마크가 있다. 밤이 되어 가로등이 켜지면 마크도 함께 빛이 난다.


한양대학교 서울캠퍼스 내에는 이 밖에도 알고보면 쓸 데 있고 흥미로운 한양의 비밀들이 숨어 있다. 비밀들을 알고 캠퍼스를 걷는 다면 주변을 보는 재미가 생길 것이다. 싣지 못한 비밀들이 있을 수 있다. 아래 댓글창을 활용해 여러분만 알고 있던 캠퍼스 비밀 공유를 부탁한다.


글,사진/ 류서현 기자    ideal1440@hanyang.ac.kr

키워드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