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과 민간기업의 협업으로 시너지 효과 기대

ERICA 창업보육센터 대회의실에서 열린 이번 MOU 체결식에는 ERICA 창업교육센터 이성욱 센터장, 김진태 팀장, 심종규 매니저, ㈜강쎈 강달철 대표이사, 이정란 이사, 최민혁 팀장 등이 참석하여 양 기관 소개 및 양해 각서 서명, 향후 협력 내용 논의 등의 시간을 가졌다. 양 기관은 정보 교류 및 인재 양성을 위한 역량 협조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으며, 창업 분야 관련 활성화 및 혁신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우수 창업 아이템을 보유한 신규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 교육 등을 위한 네트워킹 △창업지원 사업의 공유 및 협업 △창업 지원 프로그램 공동 운영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 협조 등을 함께 하기로 합의했다.
㈜강쎈 강달철 대표이사는 “민간차원에서 대학과 기관이 협업하여 좋은 성과를 만들어낼 수 있도록 안산시 최초의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로서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또한 한양대학교 ERICA 이성욱 창업교육센터장은 “양 기관이 협력해 인재 양성과 창업 활성화를 이끌고 향후 본교에서 수행 중인 산학연협력단지사업, 캠퍼스혁신파크 조성사업, 강소연구개발특구 이노폴리스캠퍼스사업 등에서도 협업을 통해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강쎈은 안산시 지역기반으로는 최초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전문 기업 1호이자 투자분야 1호 기업이다.


관련기사
ERICA
hyerica@hanyang.ac.kr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