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주도적 학습역량 개발 사례 공유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는 20일 '2020학년도 1학기 중 자기주도적 학습역량 개발 우수사례 UCC 공모전' 시상 결과를 발표하고 수상작을 대교협 공식 유튜브 채널 <대학어디가TV>를 통해 공개했다.
이번 공모전은 학생 개인들이 갖고 있는 온라인 강의 활용 노하우와 학습역량 개발 사례 등을 발굴하고 나눔으로써 향후 팬데믹시대를 준비하며 비대면 학습기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보다 나은 대학생활을 이어 나가기 위한 값진 시간을 만들자는 취지에서 기획됐다.
공모전에는 △온라인 강좌 활용 우수사례 △온라인 교육 등을 통한 학업역량 발전 우수사례 △본인의 자기주도적 학습역량 개발 사례 △비대면 학습 기간 중 전문지식 습득 경험담 △학업분야 외 자격증 취득, 취미활동 등 자기개발 사례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담은 출품작들이 접수됐다. 이후 심사를 거쳐 대상 1개, 최우수상 1개, 우수상 6개, 장려상 10개 등 총 18개 작품을 시상하고 격려금을 수여했다. 설초은 학생은 '나를 공부하다'로, 이수진 학생은 '슬기로운 온강생활'이라는 제목의 영상으로 각각 장려상을 수상했다.
대교협 관계자는 "앞으로도 대학사회 내에서 학생들의 다양한 아이디어와 건전한 생각들이 공유되어 올바른 대학 문화를 조성해나가는 기회를 마련할 예정"이라며 "이를 통하여 대학생들이 자신감을 얻고 사회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힘과 용기를 얻기 바란다"고 밝혔다.
▶ 한양위키에서 키워드 보기(클릭) : 학생수상
한양커뮤니케이터Y
hanyang_news@naver.com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