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생의 아름다운 마침표를 찍을 수 있도록 돕고 현명하게 유산을 기부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지침서

한양대학교 출판부가 7월 30일 인생의 아름다운 마침표를 찍을 수 있도록 돕고 현명하게 유산을 기부하는 방법을 안내하는 책  『아름다운 마침표』를 출간했다.

이 책은 유산 기부라는 다소 무거운 주제를 '인생의 아름다운 마무리를 돕기 위해 알아야 할 것들'이란 부제로 죽음학과 자선의 관점에서 그 철학과 방법을 상세히 제시한다. 현명한 기부와 스마트한 모금을 꿈꾸는 기부 자문 및 교육사를 위한 지침서로 현명한 기부와 모금, 죽음학, 상속계획과 유산기부의 코어 과목의 일부가 포함되어 있다.
 

▲ 『아름다운 마침표』
비케이 안, 이승훈, 김현수 / 한양대학교출판부 / 372쪽


제1부는 비케이 안 교수의 현명한 기부를 위한 기부자 안내 및 필요한 기초 이론을 바탕으로 한 개론의 내용을 담았다. 각론인 제2부 죽음학은 신경외과 의사이면서 모금 전문가인 이승훈 박사가 ‘의사의 관점으로 본 죽음’을 기술했고, 제3부에는 실무자이면서 필란트로피 전문가인 김현수 교수의 유산기부로 디자인됐다.

한편, 저자 비케이 안 교수는 현재 창의융합교육원 겸임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동시에 나눔, 기부, 필란트로피 분야의 대표적인 전문가로 비영리 분야의 기금 조성 전문가 양성과 리더십 커뮤니케이션 교육을 위해 한국과 미국에서 활동하고 있다. 공동 저자 이승훈 씨와 김현수 씨는 각각 필란트로피 소사이어티 부회장과 성공회대학교 열림교양대학 교수를 맡고 있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한양대학교출판부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