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대응 단계가 3단계로 격상될 경우 전면 원격(비대면) 수업으로 변경될 수 있어

한양대학교 학사팀이 2020학년도 2학기 3주차 이후 수업형태에 대한 안내를 지난 8월 31일 공지했다.

코로나19 감염병 대응상황과 관련된 26일 감염병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서울 캠퍼스는 2학기 1~2주차에는 모든 수업에 대해 원격수업을 실시한다. IC-PBL, 실험실습 등 모두 포함된다. 3~6주차에는 실험실습 고과목 수업과 이론실습 교과목의 실습 수업은 대면 수업이 진행되고 그 외 수업에 대해서는 원격 수업이 계속된다. 7주차 이후부터는 실험실습 교과목 수업, 이론실습 교과목의 실습 수업, 이론실습 교과목의 이론수업 중 수강인원 20명 이하인 수업, 이론 교과목 중 수강인원 20명 이하인 수업, 위에 포함되지 않은 IC-PBL 교과목의 팀활동에 대해서는 대면 수업이 진행된다. 그 외 수업에 대해서는 원격 수업이 계속된다. 

ERICA 캠퍼스는 개강 후 1~3주차 에는 모든 수업이 원격수업으로 진행된다. 3~6주차에도 원격수업으로 진행되나, 대면수업으로 진행하기로 했던 실험/실습 수업 중 일부에 한해서 감염병관리위원회 승인 후 대면수업이 진행된다. 대면수업 진행 강좌는 9월 3일 수강안내문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다만 대면수업 요건에 해당하더라도 기존 수강신청 시에 원격 수업으로 안내된 강좌 및 회차는 원격 수업을 시행한다.  원격수업은 실시간 화상강의, 온라인 녹화강의 형태로 시행되며, 과제중심수업은 시행하지 않는다. 또한 7주차 이후부터는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1,2단계일 경우 기존 수강신청시 확정되었던 수업형태대로 운영될 예정이다. 한편 학사팀은 정부의 코로나19 대응 단계가 3단계로 격상될 경우 전면 원격수업으로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될 경우 대표웹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라 말했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코로나19 #학사팀 #코로나19/2학기수업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