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재확산 방지 위해 전주한벽문화관 유튜브 채널에 공개 예정

이번 공연은 전주한벽문화관의 기획초청공연을 통해 열리는 것으로 사랑을 주제로 하여 세계의 다양한 성악곡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당초 25일에 열릴 예정이었던 이번 공연은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해 무관중으로 전환됐다. 대신 녹화·편집본을 9월 9일 오후 3시에 전주한벽문화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송출할 예정이었으나 편집상의 이유로 15일 오후 3시로 연기됐다.
바리톤 윤 씨는 한양대 성악과 수석 졸업 및 동 대학원을 수석 졸업하고, 제51회 동아음악콩쿠르 1위, 제37회 중앙음악콩쿠르 1위, 제1회 세일 한국 가곡 콩쿠르 1위 및 전체 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미국 슐리반 콩쿠르 우승을 시작으로 스페인 발바오성악국제콩쿠르 1위를 하는 등 유수의 국제대회에서도 최고의 기량을 뽐냈다.
윤 씨는 2013년 8월 이탈리아 베로나에서 열린 도밍고 성악 콩쿠르 ‘오페랄리아(Operalia)’에 출전했다가 오페라 제작자 겸 심사위원장으로 참여한 에스파냐 출신의 세기의 테너 플라시도 도밍고의 눈에 뜨여 캐스팅된 계기로 세계적인 오페라 스타 등용문이라 할 수 있는 LA 오페라단의 '도밍고-콜번-스타인 영 아티스트(Domingo-Colburn-Stein Young Artist Program)’에 선발됐으며, 이후 2017년까지 도밍고의 오페라 작품마다 커버로 활동했다. 현재는 미국과 영국을 비롯하여 베네수엘라, 일본, 스페인, 독일 등 각국의 최정상급 가수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며 세계무대에 오르고 있다.
이번 공연의 연주는 피아니스트 최현정이 맡는다. 전주 출신으로 윤기훈의 부인이기도 한 그는 한양대학교 음악대학, 미국 서던캘리포니아 대학을 졸업하고 미국과 독일에서 음악 코치로 활동하고 있다.
▶ 전주한벽문화관 유튜브 채널 바로가기
한지윤
020889@naver.com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