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보대사 위촉으로 의료원 이미지 제고 기대'

 범국민적 스포츠 스타들이 보여준 '모교 사랑'

 

 본교 의료원은 지난 10일, 본원 동관 8층에서 '한양대학교 의료원 명예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 한양의료원이 홍보대사로 위촉한 인물은 바로 월드컵 4강 신화의 주역인 박항서(81년 졸) 동문과 김남일(00년 졸) 동문. 월드컵 열기가 K리그와 아시안게임으로 이어진 시점에서 계속적으로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준 이들을 홍보대사를 위임한 것이다.

 

   
 

 이날 위촉식에는 부산 아시아게임 축구국가대표팀의 감독으로 출전 중인 박항서 동문은 참석하지 못하고 김남일 동문만이 참석했다. 김 동문은 위촉식을 마친 후 본교의 신입생을 위한 홍보 책자에 쓰일 화보 촬영에도 함께 해 모교사랑을 한껏 드러내기도 했다. 김 동문은 "한양인들의 애정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더 많이 응원해 주셨으면 좋겠다."며 "최선을 다하고 또 우리 학교 축구팀에도 많은 관심을 가져 주길 바란다."라고 본교에 대한 감사의 뜻을 표하기도 했다.(2002년 7월, 위클리한양 보도분 참조)

 

 박 동문과 김 동문은 본교 선·후배 사이로 각각 체육학과 77학번과 96학번이다. 의료원 관계자는 "선후배 사이인 두 사람을 홍보대사로 임명해 본원 이미지 제고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며 위촉을 수락해 준데 대해 두 동문에게 감사패를 전달하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박항서 동문은 이번 아시안게임에 대표팀 감독으로 최선을 다했으나 동메달에 그쳐 아쉬움을 남기기도 했다. 그러나 박 동문은 이전 위클리한양과의 인터뷰에서 "어떤 지도자가 차기 대표팀을 맡아도 무척 힘들 것이라고 생각한다."라며 "월드컵 4강이라는 큰 성과와 전국민적 관심의 틀에서 조금도 자유로울 수 없기 때문이다."라고 월드컵 이후의 대표팀감독의 고전을 이미 예감한 바 있다. (2002년 7월, 위클리 한양 보도분 참조)

 

 박항서 동문은 현재 대표팀감독을 그만두고 쾰른으로 향했다. 그는 쾰른에서 며칠 휴식을 취한 뒤 네덜란드로 이동해 월드컵대표팀 시절 함께 활동했던 PSV 아인트호벤의 거스 히딩크 감독, 핌 베어벡 유소년 총감독, 지도자 연수 중인 정해성 코치 등을 만날 계획이라고 한다. 또한 김남일 선수는 현재 K리그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공식 팬클럽 홈페이지가 생겨나는 등 여전한 인기를 과시하고 있다. 앞으로 한양의료원의 얼굴로서 항상 노력하는 그들의 모습을 기대해본다.

 

방미연 학생기자 bigbang@ihanyang.ac.kr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