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이지딥' 프로그램 활용해 손쉽게 AI의 개념과 매커니즘 교육할 것으로 기대돼
한양대 ERICA캠퍼스 SW 중심대학사업단이 AI 교육 전문 업체 (주)알고리마와 인공지능 분야 산학협력 선도 모델 창출과 SW(소프트웨어) 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양 기관은 협약에 따라 산학협력인턴, 산학캡스톤디자인 프로젝트, 창업멘토링 등에 협력하여, 인공지능을 활용한 미래 학습환경을 제공할 예정이다.
SW 중심대학사업단은 이번 협약으로 알고리마의 소프트웨어 이지 딥(Easydeep)을 초∙중∙고, 일반인 대상의 SW 가치확산 및 AI 교양 수업에 활용할 수 있게 됐다.
한양대 ERICA SW 중심대학사업단이 활용하게 될 이지 딥(Easydeep)은 (주)알고리마가 개발한 교육 도구 시스템으로, 코딩 없이 누구나 손쉽게 AI의 개념과 메커니즘을 배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마우스를 이용한 드래그 앤 드롭(Drag & Drop) 조작만으로 간단히 AI 모델을 구현할 수 있어 비전공자도 학습이 가능하다.
한편, 한양대 ERICA는 2018년 상반기 SW 중심대학으로 선정돼 SW 전공∙융합교육 체계의 전문화를 추진해왔다. 이를 위해 그간 SW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한 인프라를 확충하는 한편 대중 일반에게 소프트웨어 교육의 가치를 알리는 데 힘쓰고 있다.
관련기사
키워드
임하은 커뮤니케이터
diphda15@hanyang.ac.kr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