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의 학생이 한양 사자 로고 활용한 각종 학과 로고 제작해 업로드
최근 한양대학교 사자마크를 이용한 각 학과별 로고가 제작되어 화제이다.
지난 12일 대학생 온라인 커뮤니티 '에브리타임'에 "요청하신 과 로고 올려드립니다!"라는 제목으로 게시된 글에 한양대학교 '한양' 캐릭터 마크가 다양한 학과의 이름으로 변형되어 만들어진 사진들과 함께 올라왔다.
로고를 제작한 학생은 "본 로고의 문양을 최대한 살리면서 사자형태를 유지하려고 노력했다."라며, "그러다보니 어색한 부분이 억지스러운 부분들이 있을 수 있다. 최대한 열심히 만들었다."라고 말하며, 해당 사진을 업로드 했다.
각 로고로 제작된 학과로는 영미언어문화학과·경영학부·문화콘텐츠학과·기계공학과·건설환경공학과·해양융합공학과·국방정보공학과·산업경영공학과이다. 이어 게시글을 올린 학생은 "추후 다른 학과들도 업로드하겠다."고 밝혔다.
게시글을 본 학생들은 댓글로 "기존 로고에서 변형됐는데도 사자모양이 유지되는 것이 좋다", "노력한게 보여서 귀엽다", "대박 신기하다", "배경화면으로 해놓겠다" 등의 반응을 모였다.
한편, 한양대학교 캐릭터마크는 한양대학교의 이미지를 대내적으로 표출하는 모든 시각 커뮤니케이션의 기본이 되는 하나의 상징으로 이용되고 있다. 특히 학교의 전통성과 자부심을 나타내는 이미지 캐릭터로 활용되어 주로 한양대학교의 이미지를 나타낼 수 있는 배너, 현수막, 학생용품, 기념품에 사용한다.
임하은 커뮤니케이터
diphda15@hanyang.ac.kr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