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3일부터 선착순으로 개별 전형상담 사전예약 받아

한양대가 오는 30일 메타버스 공간에서 2023학년도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온라인으로 실시간 입학설명회를 진행한 한양대는 올해 한층 개선되고 상호소통이 용이한 메타버스 방식의 행사를 기획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입학설명회 △전공안내 △온라인 캠퍼스투어 △개별 전형상담 △온라인 Q&A 키오스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먼저 입학설명회는 10:00(1부) 및 13:30(2부)에 시작되며, 수험생과 학부모의 편의를 고려해 전공안내와 온라인캠퍼스 투어는 행사 당일 시간제약 없이 원하는 시간에 접속해 원하는 영상을 반복 시청할 수 있게 구성했다. 전공안내관에는 54개의 전공에 대한 소개영상이 준비돼있어 수험생들의 진로선택에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한다. 또 VR 방식으로 온라인캠퍼스 투어를 준비, 캠퍼스 내 명소를 영상과 사진으로 접할 수 있게 준비했다.

선착순 사전예약을 받아 진행되는 개별 전형상담의 경우 메타버스 플랫폼 속 화상상담 기능을 활용, 실제 대면상담과 유사한 환경이 되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참가자는 사전 예약한 시간에 접속해 2023학년도 입학전형 관련 내용을 입학사정관에게 상담 받을 수 있다. 또 사전에 개별 상담을 신청하지 못한 수험생을 고려, 온라인 Q&A 키오스크를 운영해 평소 수험생과 학부모의 질문에 답변을 제공한다.

이재진 입학처장은 “코로나 19 확산방지를 위해 메타버스 방식의 입학설명회를 준비했다”며 “기존의 대면 입학설명회보다 알찬 설명회가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30일 개별 전형상담을 원하는 수험생 및 학부모는 13일 15시부터 한양대 홈페이지(https://go.hanyang.ac.kr)에서 선착순으로 신청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양대 입학처(02-2220-3064~3075)로 문의하면 된다.

 

한양대가 오는 30일 메타버스 공간에서 2023학년도 입학설명회를 진행한다. 한양대는 이번 행사에서 △입학설명회 △전공안내 △개별 전형상담 △온라인 Q&A 키오스크 △온라인 캠퍼스투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양대가 오는 30일 메타버스 공간에서 2023학년도 입학설명회를 진행한다. 한양대는 이번 행사에서 △입학설명회 △전공안내 △개별 전형상담 △온라인 Q&A 키오스크 △온라인 캠퍼스투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입학설명회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