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특화 직무교육, 퍼스널브랜딩스쿨, 프레젠테이션스쿨 등 운영
ERICA커리어개발센터, 한양인의 사회진출을 위한 동반자 역할 수행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위해선 퍼스널 브랜딩에 기반한 차별화된 자신만의 역량 개발과 변화하고 있는 미래 사회에 발맞춘 현명한 경력 설계가 필요하다. ERICA캠퍼스 커리어개발센터(이하 센터) 는 취업, 창업, 진학 등 다양한 진로를 모색하는 학생들의 취업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한양인의 원활한 사회진출을 돕고 있다.

▲ ERICA커리어개발센터의 JOB 스튜디오 모습. JOB스튜디오에서는 한양인들의 상담 및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신양승 ERICA캠퍼스 커리어개발센터 차장
▲ ERICA커리어개발센터의 JOB 스튜디오 모습. JOB스튜디오에서는 한양인들의 상담 및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신양승 ERICA캠퍼스 커리어개발센터 차장

센터는 재·휴학생, 미취업 졸업생을 대상으로 진로 설정과 취업 준비를 돕는다. 센터에서는 수시로 진로 상담과 동아리 등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추천채용, 기업 설명회, 취업통계, 시스템 관리 등의 활동을 연간 지속해서 수행하고 있다.

올 하반기 채용에 대비해 센터는 하계 방학 동안 서류, 인적성, 면접, 직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했다. 방학 동안 매주 자동차 산업, 바이오 헬스 산업, 정보통신산업, 미디어 엔터산업, 금융투자산업, 반도체산업 등을 다양한 산업특화 직무교육이 진행된다.

교양필수과목인 IC-PBL과 취창업을 위한 진로 탐색, IC-PBL과 역량계발, 취업진로세미나도 센터가 운영한다. 교과목과 연계된 전문가 튜터링과 산업 및 기업분석 튜터링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또한, 비교과과목으로 퍼스널브랜딩스쿨과 프레젠테이션스쿨도 운영한다. 퍼스널브랜딩스쿨은 취업 준비를 위한 기초적인 지식을 쌓는 프로그램으로, 진로취업특강, 진로취업컨설팅 등이 진행된다. 프레젠테이션스쿨은 취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으로, 면접특강 및 자소서 컨설팅, 산업특화 과정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외에도 현장실습 직무컨설팅, 외국인 유학생 취업 멘토링도 운영하고 있다.

신양승 ERICA커리어개발센터 차장은 “코로나19에도 불구하고 센터 이용 인원은 증가추세”라며 “센터를 이용한 학생의 취업률도 높은 수준”이라고 말했다. 덧붙여 그는 “센터에서 가장 인기있는 프로그램인 진로 및 취업상담은 상시로 진행한다”며 "보다 많은 학생이 도움받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