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 16개의 진로개발 워크숍으로 진로고민 해결!

한양대학교가 커리어개발센터가 '커리어개발워크숍'을 개최한다. 커리어개발 워크숍은 학생들의 진로 고민 설문조사를 바탕으로 총 6개 영역, 16개의 진로개발 워크숍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자신의 진로 고민에 맞게 필요한 프로그램만 골라서 들을 수 있다. 또한, 워크숍은 일방향적 강의 형식이 아닌 학생들의 직접적인 탐색, 작성, 토의를 기반으로 진행된다.

첫 번째 영역은 '자기관리'이다. 자기관리 프로그램은 4개가 있으나 2021년은 학교 프로그램 100% 활용 편만 진행된다. 두 번째 '자기탐색' 영역은 성격편, 흥미편, 강점편으로 구성돼 있어 나 자신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다. 다음 영역은 '진로탐색'이다. 정보수집편, 진로확장하기편, 직무탐색편, 대학원 전공탐색편으로 이뤄져 있으며 대안지를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의사결정 계획 수립' 영역은 성공적 취업을 위한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의사결정편, 계획수립편으로 구성돼 있다. '구직스킬' 영역은 취업을 시작한 학생들이 기초를 다질 수 있도록 자기소개서편, 면접편이 있다. 마지막 '평가하기' 영역에서는 채용 탈락 원인을 분석하고 취업 전략을 수립하는 탈락원인 분석편을 운영한다. 

신청 방법은 HY-CDP(https://cdp.hanyang.ac.kr)에 로그인 후, 취업정보 탭에서 진로/취업프로그램을 선택하면 프로그램 목록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중 원하는 워크숍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워크숍 일정은 센터 프로그램 운영 일정에 따라 공지된다. 신청은 선착순으로 이루어지며, 중복신청도 가능하다. 문의는 한양대학교 커리어개발센터(02-2220-2724~5, 2098)를 통해 가능하다.

ⓒ 한양대학교 커리어개발센터 
ⓒ 한양대학교 커리어개발센터 
ⓒ 한양대학교 커리어개발센터 
ⓒ 한양대학교 커리어개발센터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커리어개발센터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