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1분기 칭찬직원 선정

2023년 1분기 '칭찬합시다' 직원으로 선정된 기획홍보처 기획예산팀 최리나 부장님을 만나보았습니다. 부드러우면서도 단단한 모습으로 맡은 바 역할에 최선을 다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는 최리나 부장님의 다짐과 소감을 함께 나눕니다.

 

Q. 칭찬합시다 수상자로 선정되신 것을 축하합니다. 우선 자기소개부터 부탁드립니다.

                                       기획예산팀 최리나 부장
기획예산팀 최리나 부장

안녕하세요 저는 ERICA 기획홍보처 기획예산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최리나입니다. 현재 담당하고 있는 업무는 ERICA 학과를 평가하고 우수학과에 인센티브를 주는 학과평가, 5년 주기로 대학이 인증평가를 받아야 하는 대학기관평가인증, 자체적으로 대학을 평가한 후 공시해야 하는 자체평가, 중앙일보평가, 평가에 전략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대외평가위원회 관리 등의 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Q. 그동안 어떤 부서에서 어떤 일들을 해오셨나요.

그동안 근무했던 부서는 정말 많은데요. 첫 발령은 학생처 장학복지과였습니다. 지금은 학생지원팀으로 통합되었고, 그때 장학업무를 담당했었습니다. 그 이후 전략기획팀으로 발령을 받아서 New Hanyang 2020 수립 업무를 진행했었습니다. 산학협력단 연구진흥팀에서는 연구기획 업무를 담당했었고, 교무팀에서 교원정책과 인사요건 관리 업무도 했었습니다. 대학원팀에서는 논문 관련 업무를 담당했으며 사범대학 행정팀에서는 교직 업무도 하였습니다.

Q. 평소 업무를 할 때 중요하게 생각하거나 노력하는 부분이 있나요.

제가 한양대학교 근무 4년 차 때 전략기획팀에서 기획업무를 시작하면서 지금까지 기획업무를 많이 담당하고 있는데, 기획업무에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설득력을 높이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설득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주장하고자 하는 논리를 뒷받침할 탄탄한 근거가 필요하며, 데이터에 기반을 둔 탄탄한 근거자료를 수합하고 제시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일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행정도 사람이 하는 일이라 사람과의 관계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업무상 협조를 구하거나 협업을 할 때 사람들과의 부드러운 관계가 업무 진행의 효율을 높일 수 있다고 생각하여 동료 직원분들과 원활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Q. 이번 선정의 근거가 된 칭찬 게시글 보셨죠? 소감을 말씀해주세요.

부족한 저에게 과분한 칭찬의 글을 올려주신 저희 팀 김다운 선생님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뭐 특별한 일을 한 것도 없는데 김다운 선생님의 놀라운 필력에 많은 분들이 감동을 하신 것 같습니다. 또한, 덧글로 저를 추천해주신 분들께도 이 자리를 빌려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제가 일일이 말씀은 안 드렸지만 칭찬의 글과 추천의 글들을 읽고 정말 큰 감동과 위로를 받았고 소소한 저의 일상에 잊지 못할 추억이 될 것 같습니다.

Q. 그동안 업무를 하면서 힘들었던 점은 없었나요? 다른 직원분들에게 하고 싶은 이야기가 있다면 해주세요.

업무를 하면서 일이 쓰나미처럼 밀려오는 시기들이 있습니다. 최대한 시간관리를 하면서 효율적으로 일하려고 해도 처리하는 일보다 쌓이는 일이 더 많을 때 피하려 해도 스트레스를 많이 받게 됩니다. 그런 상황에서 일에만 몰입하는 것보다 주위 사람을 돌아보며 사소한 농담이라도 건네면서 서로 의지하는 것이 힘든 시기를 잘 보내는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Q. ‘칭찬 직원’으로서 앞으로의 각오나 업무 목표가 있다면 말씀해주세요.

제가 다른 직원들보다 뛰어나서 칭찬직원이 되었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한양대학교에는 저보다 훨씬 우수한 직원분들이 많이 계시며, 그분들은 묵묵히 한양대학교 행정을 위해 불철주야 노력을 아끼지 않으십니다. 제가 운이 좋아 그분들을 대신해 이런 인터뷰 기회도 얻게 되었다고 생각하며, 저 또한 그분들과 함께 묵묵히 제가 맡은 업무에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기사

키워드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