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8일 자 「“대한민국 첨단 지능형로봇의 내일을 만나보세요””」 기사

8월 8일 자 <중앙일보>는 한양대 ERICA가 정부,지자체,대학들과 '2023 88로봇데이' 개최함을 보도했다. 88로봇데이는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일상에서 로봇의 배경을 이해하고 경험함으로써 로봇에 대한 관심을 넓힐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열린다. 이번 행사에선 헤커톤·로봇강연·로봇쇼·로봇특강·쉐어챌린지·차세대아이디어공모전·로봇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한양대학교 ERICA는 지능형로봇 분야 주관대학으로서 지능형로봇학과를 신설해 운영하고 있으며, SHARE School 인재양성 시나리오를 기획해 프로그래밍·로봇기구·로봇전장·로봇제어·로봇지능 등 5대 요소를 갖춘, 지능형로봇 분야 국내 최고의 실용인재 양성 대학이다.

이민근 안산시장은 “관내 우수한 산·학·연 인프라의 유기적 연계를 통해 로봇을 활용한 산업의 첨단화를 도모하고 있다”며 “특히 최근에는 한양대학교 ERICA 등 지역의 혁신기관들과 로봇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관내 기업이 필요로 하는 로봇 관련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이어 “이번 한양대학교 ERICA에서 주관하는 88로봇데이 행사를 포함한 지능형로봇 혁신융합대학사업을 통해 안산의 미래 로봇산업을 이끄는 인재들이 많아지기를 기대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안산시는 한양대학교 ERICA와의 협력을 통해 로봇을 통한 노후한 산업현장의 혁신을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ERICA #SDG17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