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정책과학대학 행정학과가 2025년 11월 12일(수) 오후 5시부터 융합교육관 309호에서 ‘행정 콜로키움’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양대학교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수료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연구의 장으로, 행정학·정책학 연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학문 공동체 내 연구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11주차를 맞은 이번 콜로키움에서는 박윤수 박사과정 연구원이 발표자로 나서, 「지방출자출연기관 설립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자신의 연구 내용을 공유하고, 참가자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을 예정이다. 본 발표는 향후 학위논문이나 학술지 투고 등 연구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사전 점검의 의미를 지닌다.
행정 콜로키움은 정기적으로 수요일 오후 5시에 융합교육관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2학기 발표 일정은 10월 15일(7주차), 10월 29일(9주차), 11월 12일(11주차), 11월 26일(13주차)로 구성돼 있다. 매 회차에는 교수와 대학원생 간 자유로운 피드백이 오가는 가운데, 연구 아이디어의 구체화, 리서치 디자인 점검, 공동연구자 탐색, 학술대회 준비 등 다양한 목적을 가진 연구자들이 참가해 왔다.
행사는 강혜원 교수의 다과 후원과 함께 진행되며, 발표를 희망하는 대학원생은 사전 신청을 통해 일정을 조율할 수 있다. 행정 콜로키움 관계자는 “연구를 단순히 개인의 작업으로 남기지 않고, 함께 성장하는 과정으로 만들기 위한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많은 대학원생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관련기사
이성민 커뮤니케이터
scarlet0624@hanyang.ac.kr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