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정책과학대학 행정학과가 2025년 11월 12일(수) 오후 5시부터 융합교육관 309호에서 ‘행정 콜로키움’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한양대학교 학부 및 대학원 재학생, 수료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열린 연구의 장으로, 행정학·정책학 연구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학문 공동체 내 연구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정 콜로키움 포스터 ⓒ'한양대학교 정책과학대학
행정 콜로키움 포스터 ⓒ'한양대학교 정책과학대학

11주차를 맞은 이번 콜로키움에서는 박윤수 박사과정 연구원이 발표자로 나서, 「지방출자출연기관 설립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를 주제로 자신의 연구 내용을 공유하고, 참가자들로부터 피드백을 받을 예정이다. 본 발표는 향후 학위논문이나 학술지 투고 등 연구 완성도를 높이기 위한 사전 점검의 의미를 지닌다.

행정 콜로키움은 정기적으로 수요일 오후 5시에 융합교육관 강의실에서 진행되며, 2학기 발표 일정은 10월 15일(7주차), 10월 29일(9주차), 11월 12일(11주차), 11월 26일(13주차)로 구성돼 있다. 매 회차에는 교수와 대학원생 간 자유로운 피드백이 오가는 가운데, 연구 아이디어의 구체화, 리서치 디자인 점검, 공동연구자 탐색, 학술대회 준비 등 다양한 목적을 가진 연구자들이 참가해 왔다.

행사는 강혜원 교수의 다과 후원과 함께 진행되며, 발표를 희망하는 대학원생은 사전 신청을 통해 일정을 조율할 수 있다. 행정 콜로키움 관계자는 “연구를 단순히 개인의 작업으로 남기지 않고, 함께 성장하는 과정으로 만들기 위한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라며 많은 대학원생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