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랑스 특징, 사회, 문화, 관광, 체류 그리고 프랑스인의 생활상까지 담아

   
▲ 『새롭게 쓴 프랑스 문화』(저자: | 한양대학교 출판부)

한양대학교 출판부에서 『새롭게 쓴 프랑스 문화』을 출간했다. 한양대에서 프랑스 언어와 문화 수업을 가르치는 이숙은 강사가 펴낸 본 책은 프랑스 문화와 관광에 대해 독자들이 궁금했던 내용들을 가장 쉽고 재미있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구체적으로 책에는 프랑스의 전반적인 특징, 프랑스인의 특성, 프랑스 사회, 프랑스 문화, 프랑스 관광, 파리에서의 체류 등의 내용이 소개됐다. 무엇보다 프랑스의 국가적 모습 이외에도 프랑스인들의 기질과 생활상을 엿볼 수 있는 점이 흥미롭다.

 

특히 ‘문화’에 대해서는 많은 페이지를 할애하며 와인, 음식, 빵과 치즈, 패션과 명품, 언론, 건축, 학교, 도사관, 여가생활 등 다양한 분야를 살펴본다. 평소 프랑스의 멋에 반해있는 사람이라면 책을 읽고 파리로 훌쩍 떠나고 싶은 생각이 들게끔 풍부한 정보가 실려있다.

 

한 권의 책을 통해 전통과 문화가 살아 숨쉬는 프랑스를 둘러본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마치 프랑스를 여행하는 기분으로 우리나라와 프랑스간의 차이를 비교해보며 프랑스를 음미해보는 건 어떨까.

 

 

 

『새롭게 쓴 프랑스 문화』
저자 이숙은 / 2015-8-10 / 한양대학교 출판부 / 1만 5천 원. 368쪽

 

 

#이숙은 #프랑스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