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개의 캠퍼스 넘나드는 영상 …개교 77주년의 의미 담아

 한양브랜드서포터즈 학생들이 개교 77주년을 기념해 기획한 플래시몹 영상이 공개 됐다. 플래시 몹(flash mob)이란 갑자기 사람들이 몰리는 현상을 뜻하는 플래시 크라우드(flash crowd)와 동일한 생각을 가지고 행동하는 집단인 스마트 몹(smart mob)의 합성어로, 서로 모르는 불특정 다수가 인터넷 등을 통하여 약속된 시간에, 약속된 장소에 모여, 짧은 시간 동안 주어진 놀이나 행동을 취하고는 금세 제각기 흩어지는 것을 말한다.(참조 : 위키피디아) 하지만 이번에 한양대에서 시행된 플래시몹은 조금 다른 형태다. 세부적인 기획하에 여러 차례 플래시몹 형태의 집단 모임을 한 뒤에 그것들을 엮어서 하나의 영상으로 최종 결과물을 내는 형태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플래시몹의 변형이라 할 수 있다. 특히 하나의 음악에 맞춰 교차 편집하는 결과물을 본다면 이것은 일종의 뮤직비디오로 볼 수도 있다. 어쨌거나 한양대에서 시행된 이번 프로젝트는 자체적으로 '77댄스 플래시몹'으로 명명됐다. 77주년을 기념한다는 의미와 모여서 춤을 춘다는 뜻을 담고 있다.

 

지난 수개월 동안 한양브랜드서포터즈 영상팀 기획단은 서울캠퍼스와 ERICA 캠퍼스 양 쪽의 여러 댄스 동아리들을 접촉하여 하나의 목표를 향해 협의를 진행해왔고 수차례의 회의와 촬영을 통해 최종 결과물을 만들었다. 그 결과물은 오늘 한양대학교 개교기념식 식전 공식 상영으로 연결되었고 때를 맞춰 온라인에 공개된 것. 

 

최종 공개 3일전에는 인트로에 해당하는 티져 영상이 공개되어 눈길을 끌기도 했다. 2개의 캠퍼스라는 특성에 맞게 화면을 좌우 분할해 서울캠퍼스 남학생과 ERICA캠퍼스 여학생이 마치 같이 있는 듯한 설정을 통해 '함께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 것. 두 사람의 설명 끝에는 '무언가를 발견한' 듯한 포즈를 취하며 마무리 된다. 바로 2개의 캠퍼스가 함께 만드는 '댄스 플래시몹'을 본 것이라는 설정이다.

 

본 영상 공개와 함께 제작진은 이 영상이 특별할 수 밖에 없는 7가지 이유를 함께 설명했다.

 

영상을 보기 전 꼭 알아야 할 관람 포인트 7


1. 서울캠퍼스와 ERICA캠퍼스를 오가는 화합의 크로스!
2. 개교 77주년 기념 'HY77' 이라는 글자 대형 확인
3. 총 9곳의 다른 배경, 캠퍼스 매력을 느껴봐~
4. 댄서,스탭 등 총 참여인원이 101명 (의도치않게 소오름)
5. 우리만의 의미로 개사한 내용은 자막으로 확인!
6. 이 프로젝트는 여학생 단 2명의 기획과 진행으로 완성(편집까지)
7. 본편 보다 재미있는 메이킹 영상이 있다. #‎기대해욧

 

▼ 77댄스플래시몹 인트로 영상

 

 

아울러, 제작 과정의 다양한 모습과 이야기를 풀어낸 메이킹 영상도 이어서 공개되었다. 제작진이 못다한 이야기들과 함께 카메라 뒷편에서 포착된 촬영 현장 그리고 그 동안의 과정들을 세세하게 담아냈다.

 

▼ 77댄스플래시몹 메이킹 영상

 

 

이번 프로젝트 최종 결과물인 영상의 반응은 뜨거웠다. SNS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이 영상에 대해 호응을 해주었으며 특히 여러개의 캠퍼스가 있는 타 대학에서도 캠퍼스간 화합의 상징으로 하나의 영상을 제작하자는 취지의 반응도 있어 캠퍼스간 갈등이라는 대학가 이슈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친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대학시절이 아니면 도전하기 쉽지 않은 색다른 모습으로 한양대 학생들만의 끼와 재능을 마음껏 펼친 이 영상은 한양인의 가슴에 큰 감동과 즐거움을 물론 역동적인 한양의 이미지로 각인 되리라 기대된다.

 

 

▶ 한양대 페이스북 페이지 '인트로 영상' 게시물 바로보기 (클릭)

 

▶ 한양대 페이스북 페이지 '본 영상' 게시물 바로 보기 (클릭)

 

▶ 한양대 페이스북 페이지 '메이킹 영상' 게시물 바로 보기 (클릭)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