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대학 학과별 취업 및 진학 현황 소개, 학과별 간담회 등 진행

한양대 ERICA캠퍼스는 8월 27일 언론정보관에서 ‘2016 공학대학 학부모 초청 취업 및 진로설명회’를 개최했다.

 

   
▲ 한양대 ERICA캠퍼스에서 열린 ‘2016 공학대학 학부모 초청 취업 및 진로설명회’ 행사에서 공학대학 진학 및 취업 현황 소개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학생, 학부모, 대학이 상호 협력하여 테크놀로지 기반의 한국 경제를 선도하기 위한 다양한 사회적 니즈를 함께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자녀의 적성과 흥미에 적합한 최적의 취업진로 선정의 기반을 마련하고자 열렸다.

 

공학대학 3~4학년 학부모 및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학대학 학과별 취업 및 진학 현황 소개 △취업진로 로드맵 안내 △학과별 간담회 △취업전략 특강 △학부모 토크 콘서트 등이 순차적으로 진행됐다.

 

   
▲ 학부모와 함께 하는 토크 콘서트 모습.

 

행사를 주관한 공학대학 강창욱 학장은 “3~4학년 학생들의 학부모를 학교로 초청하여 취업과 진로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함으로써, 학생들의 취업과 진학 등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협력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또한 한양대 커리어개발센터 유제흥 교수는 “취업률 조사 발표에서 공학대학이 가장 좋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으며, 취업 준비시간이 길어지면 취업하기가 더 어려워지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남들보다 일찍 졸업을 하게 됐을 때 취업을 바로 해야 하나요?”, “군면제가 취업에 있어서 마이너스 요소로 적용될까요?”, “전공 학점이 좋지않은데 학점을 중요하게 보나요?” 등 다양한 질문을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번 행사를 통해 학부모들은 “학과 교수님과의 간담회 및 설명회 시간을 통해 평소 정보가 부족했던 자녀들의 취업전략과 향후 진로지도에 대한 방향을 알 수 있었다” 말했다.

 

키워드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