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위형 사업 대학으로 2020년 최대 5억원의 지원금 받아

한양대학교가 12월 29일 대학가와 연계된 창업지원 시설인 '캠퍼스타운' 사업에 신규 선정됐다. 기존 사업에 이어 추가 선정된 캠퍼스타운은 종합형 7개소와 한양대를 비롯한 단위형 10개소로 총 17곳이다.
 
한양대는 서울시가 진행한 신규 캠퍼스타운 공모에서 ‘HY-성동 스타트업 캠퍼스 조성’을 내세워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에는 총 31건의 신청이 들어왔으며 현장답사, 서류검토, 발표심사가 이뤄졌다.
 
홍철기 심사위원장은 “사업이 시작되는 2020년부터 창업가에게 신속하게 도움을 줄 수 있는 구체적이고 실현 가능한 창업공간 구축 여부와 성공가능성을 높일 수 있는 창업육성 계획, 지역활성화 등 주변 지역에 미치는 영향 등을 중점 고려했다”고 선정 배경을 밝혔다. 
 
캠퍼스타운은 종합형과 단위형으로 나뉘는데, 종합형은 청년창업을 중심으로 주거·문화·상권·지역협력의 종합적인 활력 증진을 위한 사업이며, 단위형은 대학별 특성·역량을 바탕으로 창업 등 청년 활동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 사업이다. 기존에 선정된 종합형은 4년간, 단위형은 3년간 사업기간을 보장받았다. 그러나 신규 사업부터는 매년 각 캠퍼스타운의 성과를 평가해 결과에 따라 사업 연장 여부를 결정한다.
 
한양대는 단위형 사업 대학에 선정됨에 따라 2020년에 최대 5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는다. 1월부터 제안서를 반영한 세부적인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1년간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출처 : 연합뉴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캠퍼스타운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