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남학술정보관, 겨울 방학기간 가장 많이 대출된 eBook 공개 ... 1위는 '미움받을 용기'

(출처: 한양대학교 백남학술정보관 네이버 블로그)
지난 3월 21일 백남 학술정보관에서 겨울 방학 동안 가장 대출이 많이 되었던 eBook 순위를 발표하였다. 19년 12월 23일부터 20년 3월 15일의 기간동안 심리학, 에세이, 소설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가 순위권에 올라 한양인들의 독서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음을 알 수 있다.
1위 미움받을 용기/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지은이), 전경아(옮긴이)/ 인플루엔셜
2위 걷는 사람/ 하정우(지은이)/ 문학동네
3위 자존감 수업/ 윤홍균(지은이)/ 심플라이프
4위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유시민(지은이)/ 생각의길
5위 지구에서 한아뿐/ 정세랑(지은이)/ 난다

대출 횟수 1위로는 17년부터 꾸준히 큰 인기를 누기로 있는 기시미 이치로, 고가 후미타케가 지은 '미움받을 용기'가 차지하였다. 인문, 자기계발, 소설이 결합된 형식에 용기의 심리학을 논하는 이 책의 꾸준한 인기는 한양인들의 자유롭고 행복한 삶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는 것으로 느껴진다.
2위로는 배우 하정우의 '걷는 사람'이 차지하였다. 평소 '걷기 교주'라고 불릴 만큼 걷기를 사랑하는 천만 배우인 그가 집필한 이 에세이는 단순히 걷기를 권장하기 보다 자신의 생각을 공유하면서 자연스레 그와 그의 걷기에 관심이 가도록 서술하였다.
3위로는 윤홍균의 '자존감 수업'이 차지하였다. 모든 미디어에서 자존감의 중요성을 언급하고 있는 상황에 비해, 자존감을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논하는 곳은 보기 드물다. 이 책은 자존감을 어떻게 키워야 하는지에 논하며, 한양인들이 자존감을 회복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 수 있도록 이끌어 주고 있다.
4위로는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이 차지하였다. 15년도에 출판된 책임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이 책은 유시민 작가의 글쓰기 강연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읽는 사람이 글쓴이의 마음과 생각을 느끼고 이해하고 공감할 수 있는 글쓰기 방법을 알려주는 이 책을 통해 글쓰기의 막막함을 느끼는 한양인에게 도움이 되었다.
5위로는 정세랑의 '지구에서 한아뿐'이 차지하였다. 상위 5권 중에서 유일한 소설 분야로 5위를 기록한 이 책은 절판된 후 재출간이 될만큼 인기를 누렸던 작품이다. SF와 로맨스를 결합한 실선한 내용으로 한양인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 |
| |
코로나로 인해 도서관 방문이 어려운 요즘, 학술정보관 eBook으로 폭넓은 독서를 시작해보는 것이 어떨까? 인기도서를 비롯하여, 더 다양한 도서 목록은 학술정보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관련기사
한양커뮤니케이터E
newsh@hanyang.ac.kr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