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에 현장실습 홍보 전략을 제시한 'GOGO해!'팀 수상

한양대학교 ERICA 재학생들이 산업체와 협력하여 창의적인 문제해결을 제시하는 '2020학년도 IC-PBL 경진대회'의 결과가 지난 10일 발표됐다. 영예의 대상에는 현장실습 홍보 전략을 제시한 'GOGO해!'팀이 수상했다.

IC- PBL 경진대회는 ERICA 재학생들이 산업체가 제안한 문제해결을 통해 창의적 문제해결력 증진 및 융합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실시하는 대회다. ERICA 학부생 3~5명, 2개 이상 학과로 구성된 팀을 대상으로 하며, 2018년부터 매 학기 진행되고 있다.

올해 경진대회 수상작으로는 대상 1팀, 최우수상 2팀, 우수상 4팀으로 총 7팀이 선정되었다. 대상은 광고홍보학과 구경민, 김지혜, 김한수 학생과 해양융합공학과 권세희, 이다희 학생이 참여한 'GOGO해!'팀으로, '현장실습 학생참여율 증대를 위한 홍보 전략을 수립'을 주제로 선정되었다.

이어서 최우수상은 'TIM'팀(응용물리학과 박상준, 엄태은, 강지원/화학분자공학과 김가영, 최유빈)의 "'저학년 대상 진로설계 학생단체 설계"와 '코엑스(코로나 X)'팀의 "천연 소독제를 이용한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 및 개인 방역 방안 연구"를 주제로 한 총 두 팀이 선정되었다.

우수상으로는 '미니곤셀'팀 (한국언어문학과 손세일, 손고은/ 정보사회미디어학과 이민이)의 "교양 교육 로드맵", '코로나 화+나' (화학분자공학과 조수린, 김우진, 이하진/ 나노광전자학과 정채원)의 "마스크 구취 완화 필터", '편입17팀' (문화콘텐츠학과 이주원, 정하중, 임승은, 이수현/ 한국언어문학과 손기태)의 "학술정보관 공간 컨셉화" 그리고 ' 재-건축(再建築)'팀 (재료화학공학과 김혜경/ 건설환경공학과 이세은, 이지훈)의 "사용자 중심 시나리오 기반의 학술정보관 공간 기획 및컨셉화" 총 5팀이 선정되었다.

한편, 한양대 ERICA IC-PBL센터는 IC-PBL 환경 조성을 위해 사전 교육, 각종 시범 사업과 공모, 워크숍, 세미나, 컨설팅 등을 진행하고 있다. IC-PBL을 학교 전체 차원에서 전면적으로 도입한 것은 한양대 ERICA가 최초이다. PBL의 효과적이고 성공적인 구현을 위한 운영 정책 및 지침을 개발하고, 단과대학별 IC-PBL 모형을 개발해 PBL 수업의 양적 확대와 질적 심화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는데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2020 IC-PBL경진대회 수상작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IC-PBL센터
▲2020 IC-PBL경진대회 수상작 ⓒ한양대학교 ERICA캠퍼스 IC-PBL센터

 

키워드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