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ERICA IC-PBL센터 주최,「3D CAD 디자인 1 」 수강 후기

 한양대 ERICA IC-PBL센터가 지난 1월 4일 2020학년도 2학기 IC-PBL 수강후기 공모전 영상부문 대상을 수상한 “ IC-PBL이란 [     ]이다”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IC-PBL이란 산업체, 지역사회, 대학의 연계를 통해서 학습자들이 현장에서 일어날 수 있는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해보는 한양대 ERICA만의 교육 모델이다. 주페이공팀은 ▲문제 분석지 작성 ▲트렌드 조사 ▲컨셉 선정 ▲1차 컨펌 ▲라이노 모델링 ▲키샷 렌더링 ▲최종 발표 과정을 통해 “파란 장미, 기적이 깃들다”를 주제로 Goldsmiths’ Fair에 참가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IC-PBL 수업을 통해 교수는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흐름을 제시하고 학생 소통 간의 문제를 돕고, 학생은 일방향적인 수업과 다르게 자기주도적으로 문제를 해결해 볼 수 있다. 또한 IC-PBL만의 장점으로, 문제 분석지를 통한 정확한 문제 파악, 체계적 해결방법 제시하고 성찰일지를 통해 문제점을 반성하고, 장점을 강화할 수 있다는 점을 꼽았다.

대상을 수상한 표인영·장한서(주얼리·패션디자인학과) 학생은 “IC-PBL이란 [기출 문제]다”라고 말하며 영상을 마무리 지었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IC-PBL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