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ICA IC-PBL센터 주최,「영상디자인스튜디오2」 수강 후기

 

 한양대 ERICA IC-PBL센터가 지난 1월 4일 2020학년도 2학기 IC-PBL 수강후기 공모전 영상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자봉이의 IC-PBL체험기"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

영상은 영상디자인 학과를 다니는 “자봉이”라는 캐릭터가 2020년 2학기 수강한 IC-PBL 수업 과제인 “코스메틱 브랜드의 광고 영상 제작” 과정을 소개하는 과정을 담았다. 자주팀은 IC-PBL이란 Industry-Coupled Problem-Based Learning의 약자로, 산업체 지역사회 대학의 연계를 통해 학습자가 현장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해결하는 교육모델이다. 000학생이 수강한 영상디자인스튜디오2 수업은 영상제작기획의 실무적 프로세스를 PBL 형식을 통해 학생들이 중심이 되어 경험하는 수업이다. 코스메틱 브랜드와 협업을 통한 현장위주의 프로세스로 구성되어 있다. IC-PBL 수업을 통해 교수는 수업 방식 설명, 수업참여 유도, 현장과 학생 연결, 피드백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학생은 주체적으로 협력하여 인스타그램 포스트 광고영상제작의 역할을 수행한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서지현·강민주(영상디자인학과) 학생은 IC-PBL만의 장점으로 수업만으로 경험할 수 없는 현장경험을 얻을 수 있고, 문제해결 능력과 의사소통 능력을 키울 수 있다는 점을 언급했다. 또한 아쉬웠던 점으로는 코로나19로 인한 비대면 활동, 첫 산학연계수업으로 인한 정보부족을 2가지 사항으로 꼽았다. 마지막으로 IC-PBL 수업을 통해 실무 프로세스, 자기성찰 등 다양한 점을 얻을 수 있었다며, 학생들의 참여를 유도하며 영상을 마무리 지었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IC-PBL .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