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대학신문 26일자 기사 「'어디서든 입시정보를 한눈에'… 한양대, 온라인 종합 입시정보 시스템 구축」

한양대학교가 국내 대학 최초로 온라인 입시 정보제공 시스템을 도입했다. 한국대학신문은 24일자  「'어디서든 입시정보를 한눈에'… 한양대, 온라인 종합 입시정보 시스템 구축」 기사에서 대학의 온라인 전형계획 설명회, 상시 화상 상담, 온라인 고교 간담회 등을 소개했다. 

최근 코로나19의 재유행 조짐으로 지난해처럼 각 대학의 입시 설명회가 열리지 못하고 각 지방자치단체, 시도교육청의 입시 박람회도 진행하기 어려워 학부모와 학생들은 입시정보를 얻기 쉽지 않은 상황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한양대는 모든 입시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온라인 종합 입시정보 시스템을 도입했다. 수험생들은 화상 상담을 통해 입학사정관의 컨설팅을 1 대 1로 받을 수 있고 모바일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입시요강, 전형계획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이는 정보제공의 투명성을 높이고 정보격차를 해소한다는 차원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다.

▲ 온라인 종합 입시정보 시스템 (ⓒ입학처)
▲ 온라인 종합 입시정보 시스템 (ⓒ입학처)

한양대 온라인 종합 입시정보 시스템은 '2022학년도 한양대 온라인 전형계획 설명회'를 필두로 △2022 한양대 온라인 개별 고교 설명회 및 간담회(5월 3일) △2022 상시 화상 상담 – 사정관이 답해 드립니다(5월 4일) △2022 한양대 온라인 입시 모집요강(5월 초순) △2022 한양대 전형별 안내(5월 중순) 순으로 공개를 앞두고 있다.

▲ 2022학년도 한양대 온라인 전형계획 설명회 (ⓒ입학처 영상 캡처)
▲ 2022학년도 한양대 온라인 전형계획 설명회 (ⓒ입학처 영상 캡처)

종합 입시정보 시스템 중 하나인 '2022학년도 한양대 온라인 전형계획 설명회'는 한양대의 선발 철학과 2021학년도 세부 전형결과를 안내하는 1관과 각 전형의 지원자격, 평가요소 등 세부 내용을 안내하는 2관으로 구성됐다. 또한 변화가 큰 2022학년도의 각 전형에 대한 세부사항을 안내해 지원 전략을 세우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다음으로 '2022 한양대 온라인 개별고교 설명회 및 간담회'는 입시를 진행하는 사정관들이 직접 온라인을 통해 각 고교에 맞는 입시 전형을 소개하고 지원 관련 유의사항을 안내하며 궁금한 점을 답변해 주는 프로그램이다. 다양하고 효율적인 애플리케이션에서 진행하는 설명회를 통해 실제적인 수요자 중심의 정보제공이 가능하게 됐다. 또 기존 일부 고교만 받을 수 있었던 진행의 폭을 넓혀 약 300개의 고교를 대상으로 진행한다.

▲ 2022 한양대 온라인 개별고교 설명회 및 간담회 (ⓒ입학처)

'상시 화상 상담 – 사정관이 답해 드립니다'는 그동안 수시·정시 상담 카페 및 전형계획 설명회 등 특정 행사 진행 시 함께 진행됐던 상담 행사를 온라인 기반으로 해 상시 진행하는 것이다. 수험생들은 입시를 실제 진행하는 사정관으로부터 자신의 성적 등을 통해 지원 가능 여부 등을 상담하며 컨설팅 비용 등 별도의 비용 없이 수준 높은 1 대 1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2022 한양대 전형별 안내 영상'은 5월 중순 홈페이지에 공개한다. 각 전형에 대한 전년도 세부 결과, 지원자격, 평가기준, 유의사항 등 입시를 진행하는 각 담당 사정관으로부터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2022 온라인 입시 모집요강'은 기존 책자와 PDF로 제공되던 모집요강에 온라인과 모바일에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한 위키기반의 모집요강을 추가해 누구나 사용하기 편하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한편, 한양대 입학처는 6월 초 한양 모바일 중심으로 입학처 스마트 홈페이지를 개편해 한양대 입시 마당, 전공안내 영상 등 학교생활과 전형 지원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게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