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1일부터 교육 시작, HYLU-E 통한 선착순 신청

한양대학교 ERICA학술정보관에서 '8주만에 논문완성 논문작성 A to Z'를 진행한다. '8주만에 논문완성 논문작성 A to Z'는 BK21 4단계 사업의 일환으로 한양대 서울·ERICA캠퍼스 대학원생, 연구자, 교원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논문작성 교육 패키지 프로그램이다. 

▲' 8주만에 논문완성 논문작성 A to Z' ⓒERICA학술정보관
▲' 8주만에 논문완성 논문작성 A to Z' ⓒERICA학술정보관

논문작성 프로그램은 ERICA학술정보관과 데이터 분석 기반 사회적 기업 '히든그레이스'와 함께 수강생들에게 논문 작성의 전 과정에 대해 자세히 알려준다. 교육은 오는 6월 1일부터 28일까지 총 9회 동안 Zoom을 활용한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논문교육 첫 회차에서 김성은 강사가 '논문 뼈대잡기-연구설계' 교육을 실시한다. 이어 도주연, 김성은 강사의 '주제선정, 가설선정, 설문지 설계', 양수진 강사의 'SPSS를 활용한 통계 분석', 신동혁 강사의 'R을 활용한 통계 분석' 교육이 이어진다. 김과현 강사는 연달아 '표해석과 서론&이론적 배경 작성 ①논문 결과표', '표해석과 서론&이론적 배경 작성 ②표절 방지 프로그램', '학교 양식을 활용한 논문 마무리'에 대해 강의한다. 조희란 강사의 '국문초록과 영문 번역을 통한 Abstract 작성', 도주연 강사의 'IRB와 표절' 강의를 끝으로 교육 프로그램이 마무리된다.

교욱 수강과 설문조사를 완료한 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모든 교육이 종류된 후 1주일 이내 경품도 증정될 예정이다. 교육 희망자는 개별적으로 비교과 통합플랫폼 하이루이(HYLU-E)에 로그인 하여 '학술정보관'을 검색한 후, 해당 교육을 신청하면 된다. 선착순 300명까지 신청가능하다. 

▲' 8주만에 논문완성 논문작성 A to Z' 신청방법 ⓒERICA학술정보관
▲' 8주만에 논문완성 논문작성 A to Z' 신청방법 ⓒERICA학술정보관

 

키워드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