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30일부터 11월 25일까지 온라인 실시간 강연

한양대학교 박물관이 한양대학교의료원 교수진과 ‘인사이드 의학사(事)-생활 속 의학, 의학 속 생활’ 특별강좌를 진행한다. 온라인으로 실시되는 이번 강좌는 일반인의 건강한 생활을 주제로 다양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진행된다.

오는 10월 13일 한양대 의과대학 조희윤 교수가 ‘백세시대를 위한 눈 건강’, 10월 28일 한양대 의과대학 신진호 교수가 ‘고혈압의 위험과 혈관 건강’, 11월 11일 한양대 생명과학과 계명찬 교수가 '일상생활 속 환경호르몬의 공격', 11월 18일 한양대 의과대학 김희진 교수가 ‘내 머리 속의 지우개, 치매’, 11월 25일 한양대 의과대학 김태환 교수가 ‘면역체계의 공격, 류마티스는 무엇인가?’를 주제로 강의한다. 

이외에 외부 강사로 10월 21일 서울대병원 문지연 교수의 '만성통증에 약물오남용', 11월 4일 국립암센터 서홍관 원장의 '암을 예방하는 확실한 방법'강의가 이어진다. 

이번 강좌는 온라인 실시간 화상 강연으로 진행되며, 건강한 생활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무료로 참석이 가능하다. 강좌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한양대 박물관(02-2220-1394)으로 연락하면 된다.

한편, 한양대 박물관은 학기별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실생활과 연관된 지식을 다양한 시각으로 소개하기 위한 ‘한양뮤지엄아카데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인사이드 의학事- 생활 속 의학, 의학 속 생활’ 강좌는 지난 학기 ‘인사이드 의학史-역사 속 의학, 의학 속 역사’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강좌다.

▲ 인사이드 의학사 건강강좌 ⓒ한양대학교 박물관
▲ 인사이드 의학사 건강강좌 ⓒ한양대학교 박물관

 

관련기사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