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배창업가와 토크콘서트, 초기 투자 노하우 공유, 성과 우수사례 발표로 진행

한양대학교 창업지원단이 '2021년 실전창업교육 네트워킹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

실전창업교육은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실습교육, 비즈니스모델 설립, 창업전문가 멘토링, 최소요건제품(MVP)제작, 시장검증 등 단계별 맞춤형 지원을 통해 준비된 창업자를 양성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사업이다.

이번 네터워킹데이는 지난달 28일 한양대 동문회관 H스퀘어에서 진행됐다. 행사는 선배창업가와의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토크콘서트, VC·AC가 들려주는 초기 투자 노하우, 교육생 성과 우수사례 발표 등으로 구성됐다.

특히 토크콘서트에서 선배창업가들은 실제 창업을 진행하고, 2019, 2020년도 한양대가 주관한 ‘실전창업교육’의 수료 경험을 바탕으로 후배창업가들에게 초기 관리 및 운영, 기업 성장 노하우 등을 공유했다. 또한 투자유치에 대해서도 VC·AC를 초청해 교육생들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한양대 창업지원단장은 “실전창업교육은 앞으로의 시장을 선도해 나갈 무한한 잠재력과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를 전문가와 함께 BM수립, MVP제작, 시장성 검증 등의 과정들을 실습 지원하여 준비된 창업자로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한양대의 체계적인 창업지원 시스템 및 인프라를 적극 활용하여 교육생들의 창업 성공률을 높이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 '2021년 실전창업교육 네트워킹데이' ⓒ창업지원단
▲ '2021년 실전창업교육 네트워킹데이' ⓒ창업지원단

 

관련기사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창업지원단 #실전창업교육 #H스퀘어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