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명성 보장되어 더 편하게 질문, 대답할 수 있어 좋아

지난 2월 한양대학교 간호학부 김미영 교수 연구팀이 메타버스 플랫폼 ‘메타포레스트’를 활용한 진로 상담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멘토링 프로그램은 간호학부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고민을 해소하고,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을 만날 수 있게 하기 위한 목적으로 진행되었다. 현직 공무원, 보건 교사, 외국계 제약회사, 해외 취업 간호사 등이 멘토로 참여했으며, 한양대학교와 경북대학교의 간호학과 학생들이 신청을 통해 멘티로 참여했다. 

프로그램 진행 후 멘토들은 “이번에 사용된 메타버스 상담프로그램 ‘메타포레스트’는 VR기기 없이 PC만으로도 참여할 수 있어서 조작이 편리했고, 아바타로 참여하여 익명성이 보장되기 때문에 멘티의 질문에 더 솔직하게 답변해줄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한 멘티로 참여한 학생들은 “멘토링을 해주는 분과 같은 공간에 있는 것 같이 몰입감을 느꼈고, 익명성이 보장된 덕분에 연봉이나 이직 준비와 같은 질문하기 부담스러운 내용도 편하게 물어볼 수 있어서 좋았다”, “아바타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과 메타버스 공간 자체에서 느껴지는 진로 상담의 새로운 분위기가 호기심과 흥미를 주어 앞으로도 참여 기회가 확대되었으면 좋겠다” 등의 후기를 전했다.

한편, 이번 프로그램의 개발과 운영을 진행한 ‘야타브엔터’는 AI 기술을 활용한 메타버스 상담 콘텐츠 개발업체로, 유수 대학들과의 협업을 통해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를 위한 활발한 연구 개발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메타버스를 활용해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강사신문
▲메타버스를 활용해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강사신문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간호학부 #김미영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