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박물관이 12일부터 이틀 간 한양플라자 건물 앞 부스에서 개교 83주년 기념행사 ‘한양이의 83번째 생일파티’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개교기념일을 맞이해 한양의 역사를 알리고 한양인들의 애교심을 고취하고자 기획한 것으로, 역사관 서포터즈 하이디(HY:D)가 함께 참여한다.

행사는 하이디 학생들이 소개하는 ‘한양역사 2분 도슨트’와 역사관 소장 기록물을 활용한 ‘틀린 그림 찾기’로 구성되며,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역사관 굿즈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MZ세대의 취향을 반영한 개교기념일 축하 인스타그램 스토리 필터를 제작 및 상시 공유함으로써 재학생들의 활발한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한편 한양대 역사관은 대학기록물과 교사유물을 수집‧분류‧보존해 학교의 역사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전시실을 통해 과거‧현재‧미래의 한양대를 보여주는 복합역사문화 공간이다.

역사관에서는 매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역사관 서포터즈 하이디 7명을 선발해 전시해설과 역사관 홍보콘텐츠 제작, 역사관 행사 기획 및 진행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현장 부스와 온라인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한양대 역사관(02-2220-2107) 또는 역사관 홈페이지(https://historymuseum.hanyang.ac.kr/) 에 문의하면 된다.

 

개교 83주년 기념 역사관 행사 포스터
개교 83주년 기념 역사관 행사 포스터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박물관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