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학교 경영전문대학원이 2021년 후기부터 국내 최초 MBA ESG트랙을 신설했다. 

ESG 트랙은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연구 역량을 가진 전임 교수진과 풍부한 실무 경험을 가진 겸임 교수진의 시너지를 극대화할 수 있는 co-teaching system을 통해 경영대 필수과목을 압축 학습 후 ESG 관련 이론, 주요 정책 및 이슈, 실무를 체계적으로 교육하고자 개설됐다.

ESG 보고서 작성, ESG communication 전략, ESG investment 분석 등 현장의 ESG 문제를 학생이 선정하여 해결하는 on-demand PBL과 기업이 제시한 ESG 문제를 해결하고 피드백을 받는 IC-PBL 과목을 운영하여 실무에서의 능력을 강화했다.

본 과정은 온라인 수업만으로 학위취득이 가능한 온라인 중심 과정으로, 프로그램 전 과목이 실시간 온·오프라인으로 동시 진행되어 현장에서의 ESG 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커리큘럼에서 극대화했다. 또한 학위 취득 이후 ESG 전문가 활동 지원을 위해 졸업생과 현업 전문가로 구성된 포럼 및 분기별 ESG 이슈 특강 등 연계 프로그램 제공도 지원한다.

ESG 트랙이 신설된 지난 2021년 후기에는 총 21명의 신입생이 ESG트랙으로 경영전문대학원에 입학했다. 지난 2021-2학기에는 '지속가능금융', '지속가능경영전략', 'ESG개론', 'MBA Foundation'의 과목이 개설됐다.

지난 2021년 후기 경영전문대학원 ESG 트랙 신입생 모집 홍보물


 

관련기사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경영전문대학원 #SDG4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