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ICA 학술정보관이 주관하는 ‘제3회 한양영상제 WHAT IF?’가 오는 11월 21일(금)까지 참가 신청을 받는다. 이번 영상제는 학생들이 직접 영상 콘텐츠를 기획·제작하고, 이를 공유하고 감상하는 과정을 통해 비판적 사고력과 창의성을 함께 함양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제3회 한양영상제 ‘WHAT IF?’ 안내 포스터 ⓒ한양대학교 ERICA학술정보관  
제3회 한양영상제 ‘WHAT IF?’ 안내 포스터 ⓒ한양대학교 ERICA학술정보관  

공모 주제는 ‘What If?’로, 참가자는 총 5가지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여러 개를 혼합하여 자유롭게 구성할 수 있다. 주제는 ▲만약에 새내기 또는 졸업반이 된다면, ▲만약에 다른 전공으로 입학했다면, ▲만약에 내가 읽은 책의 결말이 달라진다면, ▲만약에 책 속 인물이 ERICA 캠퍼스에 다닌다면, ▲만약에 내가 학과 교수님이 된다면의 다섯 가지다.

참가 대상은 한양대학교 ERICA 학부생이며, 휴학생도 신청 가능하다. 개인 또는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으며, 참여자는 HY-LU를 통해 사전 신청 후 영상과 참가신청서를 이메일(ericalib@hanyang.ac.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 기간은 11월 21일(금)까지이며, 영상 제출 기준은 다음과 같다. 영상 길이는 2분 이상 10분 미만이어야 하며, 해상도는 최소 720p를 권장한다. 파일 형식은 mp4가 권장되며, 가로 또는 세로 비율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으나 가로 형식을 우선 추천한다. 참가자가 직접 제작한 순수 창작물이어야 하며, 저작권 침해 요소가 포함되어서는 안 된다. 또한 타 공모전에서 수상했거나 유튜브 등 영상 플랫폼에 이미 업로드된 영상은 제출할 수 없다. 제출 시에는 영상과 함께 썸네일 이미지, 참가 신청서를 반드시 함께 첨부해야 하며, 영상 내에는 한양대학교 로고를 포함시켜야 한다.

심사는 11월 24일(월)부터 25일(화)까지 진행되며, 심사위원으로는 백혜진 교수와 김헌 교수가 참여한다. 수상 결과는 11월 26일(수)부터 28일(금) 사이 한양대학교 홈페이지 게시 및 단체 메일 발송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시상식은 12월 3일(수)에 열리며, 참가자 중 일부를 대상으로 만족도 조사 및 기념품 추첨도 함께 진행된다. 단, 참가 인원에 따라 시상식이 생략될 수도 있다.

총 7팀에게 수상의 기회가 주어지며, 대상 1팀에는 상금 100만 원, 최우수상 1팀에는 50만 원, 우수상 2팀에는 각 30만 원, 장려상 3팀에는 각 20만 원이 수여된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한양대학교 총장 명의의 상장이 전달되며, 상금은 제세공과금 공제 후 지급된다. 수상되지 않은 참가자에게는 별도의 안내가 제공되지 않는다.

제출된 영상은 심사 후 ERICA 학술정보관 유튜브 채널에 게시될 예정이며, 제출 자료는 반환되지 않는다. 심사 결과 및 평가 기준은 비공개를 원칙으로 하되, 요청하는 팀에 한해 공개가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ERICA학술정보관(☎ 031-400-4275)으로 하면 된다.

관련기사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SDG4 #SDG17 #ERICA #ERICA학술정보관 #한양영상제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