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정과 낭만 가득한 교내 소식들과 자랑스러운 한양인들의 이야기

   
▲ 한양대 동문매거진 ‘사랑한대’ 2016년 7ㆍ8월호(통권 제231호)

한양대 동문매거진 ‘사랑한대’ 2016년 7ㆍ8월호(통권 제231호)가 발행됐다. 

 

231호 사랑한대의 ‘IT STORY’의 시작은 한양대 이슈들과 성과들로 꾸며졌다. 개교 77주년을 기념 ‘77하이리옷’ 이색 전시회, 2016 이공계 대학 평가 종합순위 1위, 소프트웨어 중심대학 선정, ERICA 프라임사업 선정과 산학협력 선도대학 평가 매우우수 등 자랑스러운 한양의 기록들이 소개됐다. 

 

또한 IT STORY에는 초등학생과 중학생의 학습 멘토인 사회봉사단 희망한대 멘토링팀의 봉사이야기와 화학공학과 서영웅 교수가 전하는 ‘촉매 기술로 자연과 함께하는 세상 만든다’, 열정과 낭만 가득한 2016 봄 축제와 야외오페라 ‘토스카’ 사진 등 읽을거리와 볼거리가 가득하다.

 

‘IT FAMILY’에는 17년차 방송작가 정소진(국어국문학과·96) 동문, 현재 7개 분야의 계열사를 거느린 중견그룹으로 성장한 (주)웰크론 회장 이영규(섬유공학과·78) 동문의 인터뷰가 실렸다. 두 명의 동문이 하는 일은 다르지만, 그들이 공통적으로 조언하는 것은 ‘함께’라는 가치다. 함께 일하는 즐거움을 알고, 함께 성장하는 미래를 꿈꾸는 동문들의 말에서 그들의 신념을 엿볼 수 있다.

 

교내의 IT FAMILY에는 생체공학과 임창환 교수가 소개됐으며 ‘뇌질환 정복으로 나아가는 의미 있는 한 걸음’을 주제로 했다. 임 교수는 우리 뇌의 비밀을 밝히고 질병의 원인과 치료법을 찾는 데 본인의 연구가 작은 밑거름이 되기를 바란다는 바람을 전했다. 이외에도 국악과 학부생 17명이 결성한 거문고 앙상블 ‘허그’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IT PARTER’에는 윤병철 한양대병원 소화기내과 교수가 알려주는 ‘여름철에 더 조심해야 할 식중독과 수인성 전염병’, 한양대 공과대학 역사의 한 페이지인 ‘제7회 자랑스러운 한양공대인상’의 자세한 이야기와 수상자들의 소감, 학교의 재산과 안전을 지키는 파수꾼인 관리처 관재팀의 스토리가 등장한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사랑한대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