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목별 수업형태 1월 21일 5시 이후 수강편람을 통해 공지

한양대학교 학사팀이 2021학년도 1학기 수업형태에 대한 안내를 지난 1월 14일 공지했다. 

12월 감염병관리위원회 결정에 따라 서울캠퍼스는 거리두기 단계별 수업 및 시험 형태가 변경될 예정이다. 이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HYU 거리두기 단계별 기준 및 실행방안(5차 개정)에 근거한 기준이다.

2021학년도 1학기 서울 학부 거리두기 단계별 수업 및 시험 형태
2021학년도 1학기 서울 학부 거리두기 단계별 수업 및 시험 형태

먼저 1단계와 1.5단계시 이론, 이론실습, IC-PBL 수업은 수강제한인원 20명 이하인 수업에 한해 대면 수업이 진행된다. 20명 초과인 수업의 경우 원격 수업 또는 첨단 강의실 LIVE+, 대면 수업이 병행될 예정이다. 실험 실습 수업의 경우 대면 수업이 진행된다. 

2단계 시 이론 수업은 원격 수업, 실습/IC-PBL 수업은 대면 수업이 진행되며, 실험실습 역시 대면수업이 진행된다. 또한 시험의 경우 2단계까지는 수업 형태와 상관없이 중간, 기말 모두 대면 시험을 원칙으로 시행한다. 단, 평가의 공정성 확보가 가능하다는 조건 하에 원격 시험으로 시행 가능하다.

2.5단계 시 모든 수업 원격 수업 원칙이며, 불가피한 경우 대면 수업이 허락된다. 또한 시험의 경우 중간, 기말 원격 시험을 원칙으로 하나, 불가피한 경우 대면 시험이 진행된다.

3단계 시 전면 원격 수업으로 변경된다. 시험 역시 원격 시험이 진행된다.

공통 필수 교과목 중말과글, 과학기술의 철학적이해,전문학술영어, 미분적분학1, 창의적컴퓨팅, 일반화학및실험1, 일반물리학및실험1은 모두 원격 수업으로 진행된다. 또한 대면 수업 또는 병행 수업에 해당되더라도, 교강사가 교과목 특성상 수업형태를 원격 수업으로 지정할 수 있다. 

원격 수업은 모든 수업을 캔버스 기반의 LMS로 진행하고 매 회차마다 실시간 화상강의 또는 온라인 녹화강의 중 선택하여 실시 가능하다. 대면 수업은은 개인간 일정 거리 확보, 발열체크, 손소독, 마스크착용, 환기 등 방역 관련 지침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교과목별 수업형태는 1월 21일 5시 이후 수강편람을 통해 공지될 예정이다.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코로나19/단계별거리두기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