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상위 6개 대학 연합한 박람회, 다음달 1일부터 개최

한양대학교가 다음달 1일부터 3주간 '2021 한양대학교 온라인(메타버스) 취업박람회'를 진행한다. 학부생, 대학원생, 졸업생 등 취업을 준비하는 한양대 소속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 가상공간(메타버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취업박람회는 한양대를 포함해 수도권 상위 6개 대학(고려대, 서강대, 서울대, 성균관대, 연세대, 한양대) 연합으로 진행하면서 주요 기업들이 적극적으로 참여 의사를 밝히고 있다. 참여 기업은 삼성그룹, LG그룹, 포스코그룹, 현대차그룹 등 대기업 그룹사를 포함해 50~80개 내외로 지속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2021 한양대학교 온라인 취업박람회'  참가자는 Gather Town이란 메타버스 플랫폼을 통해 가상공간에 캐릭터로 접속한다. 또한, 한양대의 상징에 맞춰 꾸며진 로비 공간에서 시작해 관심 기업별 상담 부스를 찾아갈 수 있다.

▲ '2021 한양대학교 온라인 취업박람회' 행사장 구성
▲ '2021 한양대학교 온라인 취업박람회' 행사장 구성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은 커리어톡 홈페이지에 미리 가입하여 행사당일 웹캠 및 마이크가 가능한 노트북이나 PC로 접속하면 된다. 참가 기업 오픈 일자에 맞춰 상담카드를 작성하면 빠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박람회장의 상담 부스에 도착한대로 상담이 가능하며, 별도의 예약 기능은 없다. 한양대는 상담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학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한편, '2021 한양대학교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지난 19일부터 사전신청이 진행 중이다. 취업을 고민하는 한양인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 '2021 한양대학교 온라인 취업박람회' 포스터
▲ '2021 한양대학교 온라인 취업박람회' 포스터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취업박람회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