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1일·12일 양일간 개최

한양대 박물관(관장 안신원 교수)은 5월 11일부터 12일까지 양일간 역사관 사자상 앞 부스에서 개교 84주년 기념행사 <한양님의 생일잔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다가오는 개교기념일을 맞이하여 한양의 역사를 알리고 한양인들의 애교심을 고취하고자 기획한 것으로, 역사관 서포터즈 하이디(HY:D)가 함께 참여한다.

행사는 하이디 학생들이 소개하는 ‘2분 도슨트’와 역사관의 소장 자료를 활용한 ‘하이리온의 도둑맞은 생일 떡’ 미니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참여한 모든 학생들에게 역사관에서 제작한 굿즈를 제공한다. 또 현장 부스와 온라인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되는 만큼 세대 취향을 반영한 인생네컷 포토부스, 인스타그램 스토리 필터 이벤트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행사를 홍보하여 재학생들의 활발한 참여를 이끌 예정이다.

행사의 자세한 내용은 한양대 역사관 홈페이지(클릭 시 이동)나 한양대 역사관(02-2220-2107)에 문의하면 된다.

한편, 한양대 역사관은 대학기록물과 교사유물을 수집 ‧ 분류 ‧ 보존하여 학교의 역사를 체계적으로 정리하고, 전시실을 통해 과거 ‧ 현재 ‧ 미래의 한양대학교를 보여주는 복합역사문화 공간이다. 역사관은 매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역사관 서포터즈 하이디 7명을 선발해 전시해설과 역사관 홍보콘텐츠 제작, 역사관 행사 기획 및 진행을 지원하고 있다.

개교 84주년 기념행사 '한양님의 생일잔치' 포스터
개교 84주년 기념행사 '한양님의 생일잔치' 포스터

 

키워드

'한양위키' 키워드 보기 #박물관 #역사관 #하이디
저작권자 © 뉴스H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